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광명 아이엠베이글 카페 - 공간미학
    Eat & Joy 2022. 2. 18. 23:23
    반응형

    몇 년 전 뉴욕 출장 중에 먹었던 플레인 베이글과 블루베리 베이글은 얼굴을 가리고도 남을 만한 사이즈에 비가 내려 차가워진 날씨를 다독일 만큼 넉넉한 두께를 자랑했습니다. 이른 아침에 사 온 신선한 베이글은 따끈따끈하고 폭신했고 겉은 바삭해서 손을 멈출 수가 없는, 그야말로 '뉴욕 베이글' 그 자체였죠.

     

    시트콤 'Friends'의 매력남 챈들러도 "Bagels and donuts: Round food...for every mood."라고 이야기 한 바 있습니다. 아침, 점심, 브런치, 저녁 식사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베이글보다 괜찮은 음식이 또 있을까요?

     


    광명역 건너편에 있는 AK PLAZA를 잠시 둘러보고 바로 옆 Take 호텔 5층에 있는 아이엠베이글 카페로 향했습니다. 신축 건물이라 내부가 깔끔하고 생각보다 한산해서 좋았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면 광명 아이엠베이글 입구부터 파도의 영상을 담은 Wave media가 펼쳐지는데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미디어를 활용하여 공간을 연출하는 곳이 꽤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뉴욕 여행 중 만난 베이글 맛을 잊지 못해 베이글을 위해 9년의 시간을 보내온 오너 셰프 박균 대표의 광명 아이엠베이글은 여의도, 공덕점에 이어 세 번째 매장입니다. 널찍한 자리와 여유롭게 오픈된 서버 테이블과 키친 조화가 좋았습니다.

    어제보다 완연하게 따뜻해진 날씨에 쾌청해진 하늘 덕에 창 밖 풍경이 더욱 선명했습니다. 광명역을 바라볼 겸 창가에 자리를 잡아 봅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마치고 아이엠베이글 매장을 둘러봅니다.

    광명 아이엠베이글에도 7가지 베이글과 7가지 크림치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 플레인, 어니언, 블루베리, 시나몬 레이즌, 쎄서미, 통밀, 에브리띵 베이글과 플레인, 토마토 베이컨, 연어 할라피뇨, 더블베리, 메이플 레이즌 월넛, 파, 허니 갈릭, 바질 어니언 크림치즈입니다.

    투박한 꼬임이 노르스름하게 구워진 아이엠베이글 시리즈. 숙소 근처 뉴욕 거리에서 먹었던 따끈한 베이글이 떠오르네요.

    7가지 크림치즈를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어 행복한 고민에 빠져봅니다. 오늘은 어니언 베이글에 파 크림치즈, 시나몬 레이즌 베이글에 바질 어니언 크림치즈를 주문했습니다.

    평소에 크림치즈를 즐기지 않아도 아이엠베이글의 넉넉한 크림치즈는 듬뿍 발라 먹어봐야 제 맛이죠. 양파 향이 은은한 크림치즈를 노릇하게 잘 구워진 베이글에 발라 먹으니 쫀쫀하니 식감이 꽤 괜찮았습니다.

    파 크림치즈를 발라 한 입 더! 생각보다 상큼한 맛이 입안을 개운하게 만들어 줍니다. 적당한 당도의 건포도가 씹히는 식감도 좋았습니다.

    오늘은 커피 대신 100% 오렌지 착즙주스를 곁들였습니다.

    맨해튼 클램 차우더 수프라니 함께 먹어보지 않을 수가 없겠죠. 샐러리, 감자, 양파, 조갯살도 넉넉하고 은근한 샐러리 향이 부담스럽지 않은 데다 시간이 지날수록 달큰함이 깊어져 계속 떠먹었습니다.

    과카몰리에 사워크림이 몹시 고팠던지라 아이엠베이글의 치폴레 샐러드도 곁들여 봅니다.

    토마토에 과카몰리, 사워크림의 조합은 그야말로 베스트죠! 바삭바삭한 게 계속 먹고 싶어 집니다.

    아이엠베이글의 시그니처라 부르고 싶은 맨해튼 클램 차우더 수프는 으슬으슬한 날씨에도 찰떡일 것 같습니다. 사진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광명 테이크 호텔 내 입점해 있어 영향을 많이 받았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공간 활용에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모두를 위한 아이엠베이글 카페 이지만 여유 있는 가구 배치와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 활용으로 평일에는 더욱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텔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용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이 있는 공간을 잠시 벗어나면 거대한 파도를 담은 웨이브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는 좌식 공간이 펼쳐집니다.

     

     

    색색의 쿠셔닝과 센스 있는 충전 포트가 돋보입니다. 다음번 광명 아이엠베이글 방문 시에는 이 자리에서 커피와 베이글을 즐겨보려 합니다. 고소한 베이글과 함께 잠시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널찍한 공간의 미가 돋보이는 광명 아이엠베이글에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